본문 바로가기

주린이

2021년 주식 휴장일, 설날 연휴 그리고 언제?!

반응형

지난 31일에도 주식 시장이 쉬었고, 또 수능 때는 개장시간이 9시에서 10시로 늦춰지기도 했다. 그 때마다 포털에 생기는 기이한 현상이 하나 있는데, 실검 5위 이내에 주식 휴장일 여부나 개장시간 등의 연관검색어가 올라온다는 것이다. 속된 말로 주식에 미친 나라, 미친 시대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2021년 지금, 전국민의 취미가 주식투자가 아닌가 싶을 정도.

나 역시 그 유행에 동참하면서 이게 생각보다 시간과 리소스를 잡아먹는 재테크라는 것을 알았는데(물론 대가없는 것이 어딨겠냐마는) 한동안 평일에는 무조건 9시보다 먼저 일어나야 한다는 강박이 생길 정도였다. (지금은 좀 나아짐 ㅎㅎ) 그나마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시장도 쉬어가니 이 얼마나 다행인지 모른다.


2021년 주식 휴장일 언제?!

 

증권사, 증권거래소 직원들도 근로자라 가정의 평화를 위해서 빨간날엔 쉬어줘야지. 한국 뿐 아니라 미국, 일본, 중국 등 세계 주식시장이 마찬가지인데 주말을 제외한 명절 연휴, 공휴일은 나라마다 다르니 체크가 필요하다. 여러 이유로 비슷한 레벨의 시장이 쉴 때는 개장한 곳에 매수가 몰려 주가가 올라가기도 한다니 시장을 공유하는 나라의 일정도 챙겨보면 좋을 것 같다.


2021년은 월마다 하루도 안쉬는 날이 수시로 있을 만큼 빨간날에 인색한 해인데, 덕분에 주식휴장일은 몇 없다 ㅋㅋ 중독처럼 매수매도하는 사람들에겐 기회일지도 모르겠다.

여튼 2월의 설 연휴와 추석 연휴를 빼면 길게 쉬는 날이 없다. 삼일절, 어린이날, 석가탄신일(늘 평일에 오시는 자비로우신 석가모니 ㅠㅠ), 현충일, 연말 정도. 이번 설날과 추석은 휴일은 적지만 주말과 붙어있어서 꽤 긴 휴식기간이 될듯.



월마다 요일을 적고 주말을 포함한 2021년 주식 휴장일을 연력처럼 표로 그려봤다. 이래 보니 또 쉬는 날이 많네?!?

연초부터 미친 변동성으로 주린이에겐 혼란의 시장이지만 쉬는 날은 잘 공부하고 장이 열리는 날은 또 잘 사고 잘 팔아보자며.

반응형